뉴아이패드 신제품 출시 이후 여전히 아이패드1 추천하는 이유

2012.06.23 08:17

요즘 여기저기 이벤트를 보면 항상 1등 상품은 뉴아이패드입니다. 그걸 보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아직가지 아이패드에 쏠려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저 또한 뉴아이패드가 출시되었을 때만 해도 새롭게 구매하고 싶은 뽐뿌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2년전 스티븐잡스가 아이패드를 출시했을 때 강림하신 지름신이 아이패드1을 지르게 만든 원인이었습니다.

아이패드1을 처음 받았을 때는 가히 혁명처럼 생각되면서 들고다니면서 영화를 다운받아보거나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게임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처음 아이패드를 살 때만해도 무선인터넷이 상용화가 많이 되지 않아서 의외로 가지고 다니면서 밖에서 사용하는 빈도는 현저히 낮았습니다. 오히려 집안에서 컴퓨터로 봐야하는 강의를 아이패드를 이용해 보는 등의 용도로 쓰일 뿐이었습니다.

그랬던 아이패드1이 지금에서야 진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전국곳곳에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지면서 이제는 언제어디서나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아이패드를 이용해 인터넷서핑이나 고화질의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아이패드2가 아이패드1보다 두께가 얇아지면서 배터리가 오래가지 못하는데 아이패드1의 경우 장시간 작업도 가능하므로 이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1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2아이패드1의 후면부 사진입니다. 아이패드2나 뉴아이패드의 경우 얆고 슬림해 디자인면에서는 아이패드1보다 우월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1의 경우 외관으로 보더라도 견고함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2년이 넘는 지금까지 한번도 고장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3아이패드1의 하단에 있는 스피커 외관의 모습입니다. 이전에 아이팟터치를 사용하면서 내장 스피커의 한계를 경험했던지라 별 기대없었지만 아이패드2의 경우 내장스피커가 흡족할만했습니다. 다른 외부스피커를 이용하지 않아도 방에서 혼자만의 영화나 음악감상을 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4아이패드1의 전원연결잭 부분입니다. 저는 주로 아이패드를 이용해 미드를 하루에 한편씩 보곤했는데 한번 충전에 4~5일정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종일 켜놓고 다른 여타 작업을 하는게 아니라서 오랜시간 유지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5아이패드1에서 자동회전기능을 처음 접하고는 너무나 놀랐던것 같습니다. 붉은색이 있는 버튼을 이용해 자동회전 ON/OFF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영화감상이나 동영상 강의를 볼 때는 아무래도 가로화면이 좋지만 일반 웹서핑이나 어플을 사용할 때는 세로가 더 편할때가 많습니다. 용도에 맞게 설정하고 ON/OFF를 정해놓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6전원버튼입니다. 화면을 ON/OFF 하거나 완전히 아이패드의 전원을 끌때는 전원버튼을 길게 3초이상 꾸욱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7아이패드1의 상단에 이어폰과 마이크의 단자입니다. 애플의 경우 일반 이어폰보다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전용으로 출시된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나 음량조절버튼이 달려있으면 편하게 아이패드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8아이패드1의 홈버튼입니다. 상단에 있는 전원 버튼을 가지고도 아이패드 화면은 ON시킬 수 있지만 홈버튼을 이용해서 화면전원을 ON 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의 제품은 디자인할 때 스티븐잡스의 철학이었던 빼는 디자인을 시행했습니다. 그결과 여타 불필요한 수많은 버튼들을 빼버리고 홈버튼으로 편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9애플의 제품은 모서리 부분이 뾰족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애플만이 가지고 있는 각도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아이맥,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에어 등 모든 제품의 모서리는 이 사진과 같이 둥근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10아이패드1의 대략적인 가로길이는 240mm입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사용법, 아이패드어플, 아이패드기능, 아이패드외관사진, 아이패드사용기, 아이패드추천, 아이패드비교, 애플제품, 애플추천 #11


아이패드1을 구입하고 거의 6개월~1년 사이에는 사용빈도가 많이 높지 않았지만 오히려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가 출시되면서 그 활용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심하게 뽐뿌질을 받아서 구입하고싶은 마음이 많이 들지만 지인이나 애플샵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보고는 그래도 역시 아이패드1이 낫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일단 외관자체에서 오는 견고함이 가장 큰 매력중에 하나이고 밧데리가 오래간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전자제품의 경우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이전에 출시되었던 제품은 당연히 금액이 떨어지기 때문에 기능에서 별반 차이가 없다고 느껴진다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을 선택하기 보다는 이전 제품을 구입하여 더욱 저렴하게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를 구입한다고 해서 크게 많은 작업을 하기 보다는 제가 사용하는 패턴이나 지인만 보더라도 주로 영화나 인터넷검색 등이 주입니다. 조금 더 업무적으로 사용한다면 폴라리스 오피스 같은 앱을 사용해 문서작업을 할 수도 있긴 합니다. 다만 아이패드2에 있는 기능중에 하나인 FACE Time을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아이패드1을 추천해드립니다.

Face Time은 애플기기간 영상통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어플입니다. 굳이 영상통화를 할 일이 없다면 아이패드1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인 사용기이므로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생각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년간 아이패드1을 사용한 사용기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Microsoft Wedge Keyboard 카톡 빨리보내기 제대로네요

*드라마 보면서 포스팅을 할 수 있는 LG 일체형 PC 괜츈

*젤리빈 품은 아이뮤즈 TB85 태블릿PC 외관사진

*센스있는 선택 맥북에어 13인치 포레스트그린 파우치

*맥북에어 13인치 1년간 써본 솔직담백한 후기

*컨시어지 Logitech 로지텍 아이패드 전용 태블릿 키보드

*아이패드1 갤럭시탭10.1 태블릿PC로 보는 올림픽경기 다시보기 쵝오

*애플빠 되어버린 아이패드 맥북에어 사용기

*맥북에어 11인치 VS 13인치 비교사용기

*LED모니터 끝판왕 애플 Thunderbolt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외관보니 이해되네

*PC없이 아이패드 아이폰 사용자도 폴라리스오피스 이용하여 문서작업 가능

*아이폰 아이패드 호환되는 신기한 프로젝션 블루투스 키보드

*추가프로그램 필요없이 아이폰 이용하여 HP 오피스젯 6100 e프린터로 인쇄하기[필수미션2]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태블릿PC , , , , , , , , ,

  1. 이런 전문적인 기기를 사용해서 측정을 하시고^^ㅋ 배울게 많네요! 아이패드1 사용 해보진 않았지만 일리 있는 말이에요

  2. ㅎㅎ간단한 기기에요~간단하게 두께나 길이 측정이 가능한 켈리퍼스요~ㅎ있어보이나용?ㅎ이왕 태블릿PC 구입할꺼라면 저렴하게 아이패드1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 별다른 기능 차이가 없거든요~ㅎ

  3. Blog Icon

    아이폰을 계속 고집하게 되는 이유가 레티나인데 뉴 아이패드의 레티나는 포기하기 어려운 배력이네요. 아이패드1도 색감이나 화질이 나쁜것은 아니지만. 그리고 웹툰 볼때 뉴아이패드는 깨짐이 없더군요. 이제서야 아이패드를 하나 사려는데 가격 매력때문에 고민되긴 하네요

  4. 그쵸?아무래도 레티나 때문에 애플제품을 쓰는 사람이 많을듯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사용빈도는 좀 낮아서 맥북에어추천 드리고싶네요. 가격은 좀 후덜덜하긴합니다.

  5. Blog Icon
    ive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아이패드1 유저입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아이패드2가 더 향상된 배터리를 탑재한 것으로 아는데요??
    그래서 A5X 듀얼코어 칩으로 구동이 되지만 구동시간은 동일한 것으로 공식 발표가 되어 있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구형보다 배터리 소진이 좀 더 빠른가요>??

  6. 저도 아이패드1 사용하고 있어서 두개의 제품에 대한 비교는 불가하네요. 단지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뉴아이패드가 나온 시점에서 아이패드1을 추천한 것은 성능에 대한 부분보다 가격에 대한 부분이 메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ㅎ
    아무튼 관심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 Blog Icon
    mr lee

    글 잘읽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1 구입을 고려하고있는데
    EBS인강이나 음악감상, 웹서핑및 신문어플같은 간단한 어플을 사용하려고하는데 추천할만한가요?
    용량은 클수록 좋은가요?

  8. 만약 질문주신분 말씀대로라면 아이패드1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처음 구이하실 때 용량이 큰걸로 주문하시는게 나으실듯 보입니다. 직접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지않고 실시간 스트림으로 동영상 시청하실려면 크게 상관은 없지만 기본적인 어플과 음악등을 넣고나면 16GB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64GB가 부담스러우면 32GB라도 구입하시는편이 좋으실겁니다. 아시다시피 애플 제품은 추후 메모리 확장이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