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1 갤럭시탭10.1 태블릿PC로 보는 올림픽경기 다시보기 쵝오

2012.07.30 10:57


태블릿PC의 대명사인 아이패드는 뭇 사람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저로써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다보면 몇몇의 사람들이 손위에 아이패드나 갤럭시탭등 태블릿PC를 가지고 있는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열심히 태블릿PC를 쳐다보는 그들을 보면서 하나쯤 가지고 있다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지만 막상 태블릿PC를 가지고 있다고 한들 활용도가 높지 않을 것 같아서 선뜻 구입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주말에 시작된 2012 런던올림픽을 보면서 새벽에 배치되어있는 경기일정을 보면서 매경기 부엉이처럼 새벽에도 눈을 부릅뜨고 볼 수 없는 터라 TV나 컴퓨터를 통해 이미 지나간 경기를 다시보기해 봐야했습니다. 집에서 볼 때야 TV의 큰 화면으로 보면되지만 이동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으로 경기를 지켜봐야합니다. 이럴 때 태블릿PC가 있다면 하고 생각했습니다.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1


지인이 갤럭시탭10.1이 출시되고 갖고싶은 마음에 질렀지만 6개월을 사용하면서 실제로 갤럭시탭을 이용한적은 10번 정도로 꼽을 수 있다고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잠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아이패드1과 비교해서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저 또한 아이패드1의 사용빈도가 그리 높진 않은 편이라 태블릿PC에 대한 환상은 별로 없었습니다.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2


다만 그전과 다르게 사용빈도가 낮았던 태블릿PC가 현재 올림픽경기를 보기위한 매개체로 급 부상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액정이 크다고 해도 4인치가 안되는 스마트폰으로 보기보다는 확 트인 시야를 확보해주는 태블릿PC로 경기를 보는게 더 리얼리티를 전달해주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태블릿PC에 관심을 가지고 보시는 분들에게 굳이 새롭게 출시된 뉴아이패드나 갤럭시탭보다는 이전에 나온 모델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는 편이 낫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3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과 이전 제품들 사이에 분명히 기능이나 성능 부분에서 좋아진게 있을 것이지만 기본적인 베이스는 바뀌지 않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기능이나 성능이 추가되면서 당연히 가격도 올라가게 되어있고 굳이 비싼돈을 주면서 신제품을 구매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1 외관에 대해서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뉴아이패드 신제품 출시 이후 여전히 아이패드1 추천하는 이유


아이패드1은 뉴아이패드에 비해서 날렵하지 못하고 둔탁한 느낌마저들지만 오히려 반대로 생각하면 더욱 견고하고 안전하다는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태블릿PC의 경우 손에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튼튼한 것이 좀더 안심이 되지 않을까요?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4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의 경우를 비교하자면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DMB기능입니다. 갤럭시탭은 DMB기능을 지원하지만 아이패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TV보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DMB기능이 있는 갤럭시탭을 선택하시면 좋겠지요. 하지만 요즘은 DMB기능이 아니더라도 TV다시보기나 실시간 보기를 많은 어플들을 통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한가지 기능만 보고 갤럭시탭을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5


두가지의 장단점은 분명히 있고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서 충분히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만 말씀드리자면 휴대폰을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당연히 아이패드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뉴아이패드 광고를 보면 아이클라우드라는 기능으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태블릿PC로 바로 전송가능하고 태블릿PC에서 편집하고 맥북으로 전송가능하다는 것을 크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애플사의 제품들은 상호간에 유기적으로 연동이 쉽게 되어있다는 것이 바로 큰 장점입니다.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6


애플사의 제품은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실타래가 연결된 것처럼 술술 풀리지만 사용자가 환경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즉 삼성제품이나 여타 한국제품들은 처음 접했을 때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반면 애플사의 제품은 익히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단접입니다.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7


즉 이때까지 애플사의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은 사용자가 아이패드를 사용하려고하면 처음에 어플을 하나 다운받는 방법이나 동기화시키는 방법들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하지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께는 아무래도 이미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한 갤럭시탭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탭10.1, 삼성, 아이패드1, 애플, 태블릿PC #8


왼쪽에는 아이패드1 오른쪽에는 갤럭시탭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세로방향으로 디자인되어있는 반면에 갤럭시탭은 가로방향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버튼이나 카메라를 보면 이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방향 설정을 해놓으면 세로든 가로든 상관없이 위치에 따라서 방향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두 액정을 비교해보면 삼성도 점차적으로 발전해 이제는 어느정도 커버가능한 액정을 나타내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총평

아이패드1과 갤럭시탭10.1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어떤게 우위에 있다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두가지가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선택은 구입하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아이패드는 지금껏 애플제품을 구입해서 오랫동안 써온 사람들에게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하지만 새롭게 애플제품을 접해보려는 사람에게 처음에는 조금 힘든 과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제품은 직관적이여서 새롭게 삼성제품을 써보는 사람들 누구라도 바로 적응해서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자신의 환경에 따라서 제품을 취사선택하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처럼 전자제품은 사는 순간부터 하락세를 보이며 금액이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새제품을 구입해서 비싼돈을 들이지말고 기존에 나와있던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현명한 판단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icrosoft Wedge Keyboard 카톡 빨리보내기 제대로네요

*젤리빈 품은 아이뮤즈 TB85 태블릿PC 외관사진

*센스있는 선택 맥북에어 13인치 포레스트그린 파우치

*맥북에어 13인치 1년간 써본 솔직담백한 후기

*컨시어지 Logitech 로지텍 아이패드 전용 태블릿 키보드

*아이폰 아이패드 호환되는 신기한 프로젝션 블루투스 키보드

*플래시몹 실제로 본적 있으세요? 태블릿을 이용한 플레시몹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태블릿PC , , , ,

  1. 저처럼 갤럭시 시리즈만 사용한 사람들이라면 10.1이 편하죠...ㅎ
    저는 탭7.7 사용중이거든요 ~
    태블릿이 종종 편리할때가 있어요~

  2. 그쵸? 다 기기마다 활용하는 용도가 다 따로 있는 듯합니다~ㅎ저는 좀 별종이네요~ㅎ핸드폰은 갤럭시고 노트북은 맥북을 쓰고있고~ㅎㅎ왔다갔다하고 있어요~~~ㅎㅎ

  3. Blog Icon
    노노미

    크게 욕심이 없다면 아이패드1도 충분히 훌륭한 녀석이죠 ^^

    요즘 부산 날씨 장난아닌데 잘계시죠?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항상 햄뽂으셔요~

  4. 오~노노미님~~~오랜만이세용~~~ㅎ
    잘지내시죠?ㅎ오늘도 많이 덥네요~~~
    얼리어답터처럼 새로운 기계에 대한 욕심이 없으면 아이패드를 구입하기가 적당하죠~~~ㅎ

  5. 저도 아이패드 하나 있으면 참 좋겠는데..ㅎ^^

  6. ㅎㅎㅎ하늘에서 뚝하고 떨어지면 좋겠습니다~ㅎ
    저도 사실 말은 아이패드1도 괜찮다고 썼지만 마음 같아서 뉴아이패드 사고싶은 심정이네요~~

  7. 저도는 아이폰4, 뉴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으니 연동기능이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맥북은...돈이 후달려서 ㅠㅠ 맥으로 파이널컷 사용할 때가 그립네요.....

  8. 파이널컷이 좋다고 하더라구요~비싸서 따로 구입은 못했네요~ㅎ포토샵도 하나 구매를 했었거든요~맥은 아무래도 프로그램이 뒷받침을 잘해주는 것 같아요~~ㅎ돈만 있으면 막 지르고 싶은 심정입니다~~~ㅎ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