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 스캔 팩스까지 다재다능한 Epson WF-2541 실제 사용기

2012.12.13 19:40

최근들어서 출력할 일이 많아진 것인지 아니면 미뤄왔던 출력을 엡손 복합기가 도착하자마자 폭풍같이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요녀석 정말 사용하면 할 수록 아주 많이 마음에 듭니다.

지난번에 컴팩트한 크기의 EPSON 복합기 WF-2541 개봉기 & 상세 설치기 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상세한 제품 외관이나 설치과정이 궁금하시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가 실제로 필요한 내용들을 복합기를 이용해서 작업해 봤습니다. 실제 사용기에 대한 포스팅이니 요놈의 성능이 어떤지 궁금하신 분은 따라오시죠.



다재다능한 멀티플레이어 WF-2541


epson WF-2541 복합기가 인쇄하는 모습


작은 크기 때문에 혹시 제대로 작업이 안되지는 않을까 하고 우려했었는데, 작은 크기는 전혀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크기가 작아서 자리도 적게 차지하면서 책상이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가 두대입니다.

하나는 맥북에어 13인치, 하나는 데스크탑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엡손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 과정을 보여드렸었는데요. 데스크탑에 엡손 WF-2541 드라이버 설치하는 모습과 사용하는 방법을 서술했었습니다.


맥북에어 13인치는 용량이 적어서 드라이버를 깔면 부담스러울 것 같아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엡손 Connect 메일을 이용해 프린터를 해보았습니다.

epson WF-2541 복합기로 메일을 보내 파일을 인쇄하는 방법 설명

메일로 수신된 이메일 뿐만아니라 파일도 출력이 가능하네요. PDF 파일을 할당된 엡손 이메일로 전송을 하니 엡손 이메일로부터 메일을 잘 받았고 프린터가 될 것이라는 내용의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파일을 출력하기 전 첫장은 이메일로 수신된 발신자와 수신자 그리고 날짜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프린터가 한장 출력됩니다.


이후에는 파일 뒷장에서 앞장으로 출력이 되네요. 출력완료하고 나서는 정리할 것도 없이 파일에 꽂아두기만 하면 됩니다.


epson WF-2541 복합기가 인쇄완료한 모습


출력하면 읽어야지 하고 미뤄왔던 과제인데 이제 출력을 완료했으니 찬찬히 읽어가야겠습니다

저 두께가 32장이네요. 

전부 영어라서 언제 다 읽을 수 있을지...ㅠㅠ 그래도 출력을 깔끔하게 하고 나니깐 기분은 좋아졌습니다. 웬지 공부가 마구마구 하고 싶어지는 것 같은데요.




epson WF-2541 복합기로 편지지에 출력한 후 크리스마스카드 만드는 방법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오랫동안 크리스마스는 생각하지 못하고 살아왔는데, 작년에 생각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친구한테 크리스마스 카드를 받았습니다. 웬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어릴 때는 많이 주고 받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낭만을 잊은건지 아니면 귀찮아진건지 모르겠지만, 이번에는 특별하게 친구에게 카드를 한 번 선물해 볼까 하고 만들어봈습니다.


손으로 직접 써야하지만 악필인지라 엡손을 이용해서 출력해봤네요. ㅎㅎ 

직접 만든 카드라 좀 특별하지 않나요? 별로 한 것도 없이 친구 사진을 포토프린터를 이용해서 출력하고 내용은 엡손 프린터를 이용해서 출력했습니다. 그리고 두개를 붙이고 나니 이렇게 멋진 카드가 완성 되었네요.

웬지 기분이 뿌뜻해집니다.



epson WF-2541 복합기가 인쇄하는 모습


요 녀석 정말 물겁니다.

엡손 WF-2541 이제 평생 내 동반자가 될 듯 하네요. 오래도록 제 옆에서 많은 일들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웬지 모르게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든든하네요.


epson WF-2541 복합기로 라벨지에 출력하는 모습


epson WF-2541 복합기로 라벨지에 출력하는 모습


이번에는 라벨지 출력을 해봅니다. 라벨지도 깔끔하게 출력이 되네요.

잉크가 번짐없이 깔끔합니다. 친구에게 보낼 크리스마스 카드봉투에 붙일 라벨지 입니다.

손재주가 없는 저인데 엡손 복합기가 있어서 센스 만점 친구로 거듭나겠네요.



epson WF-2541 복합기와 빨간색 편지지




epson WF-2541 복합기로 빨간색 편지지 스캔하여 USB에 저장하는 모습

스캔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이쁜 편지지를 USB에 스캔해보았습니다.

1. USB 복합기에 꽂는다

2. 스캔할 대상을 스캐너에 놓는다.

3. 메뉴에서 USB로 스캔하기를 선택한다.

4. 컬러(또는 흑백) 스캔 버튼을 클릭한다.

5. USB를 꽂아서 확인한다.


USB를 확인하니 EPSCAN 이라는 폴더가 하나 새악되었네요. 알아보기 쉽게 폴더가 생성되니 파일 찾기가 쉬울 것 같습니다.



epson WF-2541 복합기의 자동급지 장치를 이용해 클라우드로 스캔하는 방법


30장 정도 되는 프린터물이 있는데 파일로 보관하고 싶어서 스캔을 해봅니다. 한장을 할 때는 직접 스캐너에 놓고 스캔을 하면 되지만 30장은 자동급지를 이용해야합니다.

자동급지는 위 사진처럼 뒤에다가 올려놓으면 됩니다. 정돈한 뒤 레버를 이용해서 정리를 한 뒤 스캔을 시작해야 용지걸림없이 스캔을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로 스캔을 설정했더니, 30장 정도되는 파일이 하나의 파일이 되어 제 메일로 도착했습니다. 정말 편리하네요. 자동급지 장치 위에 종이를 올려두고 클라우드로 스캔을 선택해 놓고 까먹고 있었는데 메일이 도착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편리하네요. 많은 양의 스캔을 손쉽게 할 수 있어서요.



epson WF-2541 복합기로 ID카드 복사하는 방법

갑자기 주민등록증 복사할 일이 생겼어요. 뒷면까지 복사해서 보내라는데, 어떻게 복사해야하나하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기능이 있네요.

ID카드 복사하기 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가니깐 앞면과 뒷면이 복사되어서 출력되네요. 요거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할 것 같아요.


epson WF-2541 복합기로 포토샵 책 스캔하는 모습

요새 리뷰를 하다보니 포토샵 공부가 하고 싶더라구요. 최근에 포토샵 공부를 하나 둘씩 하고 있는데, 자꾸만 까먹어요.ㅠㅠ

공부하고 나면 머릿속에 남아있어야하는데 자꾸만 까먹더라구요. 

그래서 파일로 보관하고 꺼내고 보고싶어서 포토샵 책을 스캔해봤습니다.

책을 놓고 뚜껑을 닫은 다음에 스캔버튼을 누르니 바로 스캔이 되네요. 스캔 파일도 꽤 선명하고 괜찮지 않나요?

이제 까먹지 않고 필요할 때 마다 꺼내 볼 수 있겠어요.


실제로 필요했던 부분들을 출력해봤는데요. 정말 편한 기능들도 많고 좋네요. 일단 드라이버 설치를 한 군데 해놓으면 다른 PC는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편리합니다.

EPSON WF-2541 앞으로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본 포스팅은 엡손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http://blog.naver.com/epsonstory)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키큰난쟁이의 대외활동/엡손피플 3기 , , , , , , , , , , , , , , , , , , ,

  1. 난쟁이님~~~ ^^
    복합기 좋아보이는데요~ ㅎㅎ 저도 하나 질러야되는딩
    아들래미 학교 숙제땜시 버팅기다 이제서야 ㅋㅋ
    저렴하면서 괜찮은거 찾다가 토끼눈 되겠어요 ㅎㅎ
    난쟁이님 비도 오고~~막걸리 한잔이 땡기네요 어제 마셨는데~~아쉬움이~오늘 마실껄~ㅋㅋㅋ
    비는 와도 좋은 하루 보내셔요~~ ^^

  2. 비오는 날은 역시 파전에 막걸리죠~ㅎㅎㅎ
    엡손 복합기가 정말 괜찮네요~ㅎㅎㅎ
    스캔이랑 컬러 프린트도 잘되구요~ㅎㅎㅎ
    암튼 비오는데 은이님도 즐건 하루 보내세요~~^^

  3. 복사기와 스캔을 합친 복합기가 나온지 10년이상 된 것 같은데..
    팩스와 결합해서 나오는군요..

  4. 아~~그렇게나 오래됐나요?ㅎ
    팩스 기능도 있으니깐 은근히 유용하더라구요~~~ㅎ

  5.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저도 해봐야겠어요. 크리스마스때 와이프에게 카드 쓰려고 생각중이였는 데
    만들 생각은 안해봤는 데 만들어서 감동을 줘야 겠어요^^
    빨간 색지면 더 좋겠고 안되면 잉크가 들어도 해보려구요^^ 작게 이쁘게 만들어야지요

  6. ㅎㅎㅎㅎ완전 편하고 좋아요~ㅎ
    엊그제 친구한테 이른 크리스마스 카드 줬더니 얼마만에 받아보는거냐며 정말 좋아하더라구요~ㅎㅎㅎ
    사진이랑 색깔 편지지 하나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ㅎㅎ
    꼭 한번 해보세용~~ㅎㅎ

  7. Blog Icon
    이쁜이히빈

    저도 이제품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헌데 연속스캔기능이 없는걸까요 설정을 해야하는 걸까요 모르겠네요 ㅠㅠ 혹시 연속스캔 사용하는 방법좀 일러주실수 있을런지..

  8. 낱장으로 연속스캔하실려면 상단에 있는 트레이에 올려놓으면되구요. 책은 위 사진처럼 하나씩 해줘야합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