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 S펜 사용법 - 발렌타인데이 수제초콜릿 사진 편집

2013.02.13 15:25

갤럭시노트 1과 2가 갤럭시S3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커진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S펜입니다. 갤럭시 라인에서 노트 라는 단어를 조합해 만들어진 갤럭시노트인데요. 노트니깐 펜이 필요한건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죠? 갤럭시노트2에서 S펜의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드는데요. 아마도 광고속에 나오는 효과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찍고 돌리고 기록하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S펜의 기능을 하나씩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고속에서 인상적이었던 장면이 하트를 오려내 촛불 위에다 올려놓는 모습이었는데요. 포토샵에서도 모양대로 이미지를 떠서 잘라내는게 쉽지 않은데 갤럭시노트2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편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아마 그 전략이 통한건지 저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더군요.


아래 광고가 제가 말한 그 영상입니다. 어쩜 그렇게 쉽게 포토샵처럼 쉽게 편집이 가능한지 저도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은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남친을 위해 준비한 수제초콜릿입니다. 산것처럼 모양이 이쁘지도 그렇다고 막 맛있지는 않지만 정성하나로 남친에게 선물해주고 싶어서 4~5시간을 할애해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정말 고생했다는 것은 증명할 방법이 없네요~~ 동영상이라도 찍어서 올릴껄 하고 후회막급 중입니다. 어쨋튼 힘든과정을 한 번 겪고 나니 다음엔 절대!! 네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 역사적으로 길이 남기기 위해 일기를 써볼려구요.


핸드폰으로 촥하고 찍었으니 핸드폰으로 편집해야 쉽겠죠? 위랑 오른쪽으로 보기싫은 것들이 있네요. 그럼 어떻게 쉽게 편집해버리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자!! 먼저 갤러리에서 편집할 사진을 놓고 S펜을 꺼내듭니다. 여기까지가 바로 준비과정입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S펜으로 원하는 부분만 도려내야합니다. 이때 S펜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른채로 테두리를 따라 그려줍니다. 수전증이 있다면 불면 이쁘게 그려지지 않을 겁니다. 이 참에 수전을 한 번 고쳐보심이....ㅎ 무튼 어렵지 않게 그릴 수 있기는 개뿔...ㅠㅠ 테두리를 따라 그리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일반펜과 다르게 전자펜이다보니 액정에 닿으니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나는 의지의 한국인!!! 포기하지 말고 몇번이고 마음에 들때까지 그리고 또 그리기를 반복해봅니다.


위 광고속 여자는 어쩜 손한번 삐지지 않고 하트를 이쁘게 그려넣었는지 아직도 의문입니다만 어찌되었건 여러번의 천신만고 끝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냈습니다.



완성되고나면 아래 사진처럼 이미지가 둥 하고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이미지와 더불어 아래쪽에는 클립해낸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창이 뜹니다. 약 5초간 아래 사진처럼 머물마다 어떠한 액션도 없으면 저장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홀연히 사라져버리고 처음 갤러리에서 봤던 이미지로 돌아갑니다.



갤러리에 방금 떴던 이미지가 그대로 저장되었습니다. 펜감촉이 너무 좋아서 그런가요? 울퉁불퉁 손떨림이 그대로 느껴지네요~ㅠㅠ 정밀해도 너~~~~~~무 정밀한 느낌입니다. 확대해서 보니 더욱 그런것 같네요.



S메모로 사진을 불러내봅니다. 꼬박꼬박 기념이 될만한 일을 기록하고 있는데, 처음으로 남친을 위해 준비한 발렌타인 초콜렛이니 만큼 역사에 남겨놔야죠. 남친에게 줄 초콜릿이니깐 사진을 찍고 메모를 남겨놓습니다.





S펜을 이용하니 정말 쉽게 사진을 오려낼 수 있었습니다. S펜을 뽑아들고 이미지를 캡쳐하고 싶다면 S펜에 있는 버튼을 누른상태로 원하는 이미지를 따라서 그림을 그려주기만 된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포토샵에서도 힘든과정인데 S펜 하나로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앞에서 말한 것처럼 감도가 너무 좋아 손떨림 하나하나가 다 전달된다는 것입니다. 움직이려는 방향으로 약간의 곡선을 글리면서 살짝 인위적으로 움직인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S펜이 있어서 간혹 기록하고 싶은 사진을 이쁘게 편집할 수 있다는게 좋네요.


다음 포스팅에서 S펜의 숨겨진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추천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스마트폰/갤럭시노트2 , , , , , , , , , , , , , , , , ,

  1. 남친분 완전 좋아하시겠어용?ㅋㅋㅋ

    노트로 필기 예쁘게 잘한 이미지를 많이 봤는데
    실제로 그렇게 필기하기 굉장히 어렵다죠ㅠㅠ

  2. ㅠㅠ 맞아요~~ㅠㅠ특히나 저는 악플이라......ㅎㅎㅎㅎㅎ
    전자펜으로 글자쓰기가 넘 힘들어용~ㅠㅠ
    그림도 잘 못그리고 그러니깐 S펜 활용을 이지클립할 때 빼곤 안쓰게 되더라구요~~ㅎㅎㅎㅎ

  3. 으앗 ㅎㅎㅎㅎㅎㅎ
    악필도 아니고 악플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악플러 키큰난쟁이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웃고 갑니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헉~!!!!!!!!!ㅠㅠㅠㅠ
    악필이라고 생각하고 악플이라고 적었네요~~~ㅎㅎ
    항상 이래요~~~제가~ㅎㅎㅎ 좀 오타쟁이~ㅎ
    그래도 웃고 가셨다니 다행입니다~ㅎㅎ

  5. 와!! 키큰난쟁이님~ 다 만드신거에요~? +_+
    초콜렛 넘 맛있어 보여요~~
    색도 다른 하트 초콜렛이랑 동글동글 초콜렛은 어떻게 만드는거에요~? +_+
    넘 신기해요!

  6. ㅎㅎㅎ동글한 초콜릿은 속이비어있는 동그란 초콜렛을 팔아요~~ㅎㅎㅎ그거 사다가 안에 생크림섞은 초콜렛을 넣어주고 겉에 한번더 초코릿에 풍덩 빠뜨려주었습니다~~ㅎㅎㅎ
    생깔다른건 흰색으로 반정도 채우고 굳힌다음에 검정으로 나머지를 채워주었습니다~~~ㅎ
    사실 사먹는게 나아요~~ㅠㅠ돈들이고 시간들이고 완전 힘들었어요~~ㅠㅠ
    맛도 생각보다 별루구요~~ㅎㅎㅎㅎㅎ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