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사진 한장이면 충분 아이폰 재미있는 카메라 어플 추천

2013.03.06 11:15

인기있는 웹툰작가들을 보면 아니 꼭 인기가 아니라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을 보면 나도 그림을 잘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때때로 포스팅을 하다보면 포스팅 내용에 부합하는 사진이 필요한데 남의 사진을 갖다쓰면 저작권법에 걸리고 내 사진에서는 적당한게 없을 때 사진을 잘 그린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특히 사람얼굴이 들어가는 사진이 필요한데 제 얼굴을 그냥 다 보이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김태희, 송혜교 처럼 이쁜 얼굴도 아닌데 괜히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했다가 계란이나 맞지않을까 혹은 악플이 달리지나 않을까하고 겆정되기도 하구요.


그러다 아이폰을 이것저것 만지면서 이 어플을 찾아냈습니다. 테스트차원에서 페이스북에 올려보기도 했는데 반응이 좋네요.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한국판이 아니라는점입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도 웹툰관련 카메라어플이 있긴 하지만 확실히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아이폰 카툰 카메라 어플보다는 못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아래 사진에서 확인해보면 알겠지만 모든 배경을 완전한 웹툰으로 바꿔버립니다.


자주 사용할 일이야 없겠지만 매일 똑같이 비슷한 느낌의 사진을 찍었다면 재미있는 아이폰 카메라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해보는건 어떨까요? 신기하고 잼있습니다. 얼굴을 찍어도 만화같이 나오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올려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구요. 그럼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웹툰 만화느낌이 나는 산과 집이 빼곡히 쌓여있는 모습


산과 더불어 건물이 빼곡히 들어서있는 풍경을 찍어봤습니다. 정말 만화로 그린듯한 느낌이 들지않나요? 만화책에서 막 튀어나와도 될만큼 괜찮습니다. 여기에 사람만 딱 집어넣으면 금상첨화겠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공간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일어가 거슬린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배경도 있으니 일단 넘어가보기로하겠습니다.


만화속 주인공처럼 마스크를 낀 긴머리 여자의 모습


그렇게 춥던 겨울이 가고 이제 따뜻한 봄날이 오고 있습니다. 따뜻한건 좋은데 봄이오면 걱정되는게 바로 황사입니다. 황사를 잘 피하기 위해서는 마스크가 필요한데요. 여러분들도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황사에 대비하세요. 어때요? 제 얼굴 못알아보시겠지요? 이제 제대로 화장 안했다고 셀카 안찍고 사진 안찍고 그러지 말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어플 다운받아서 사진 한번 찍어보세요. 자신감이 팍팍!! 생깁니다.


아이폰5 바탕화면에 깔려있는 maga camera 어플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어플은 Manga Camera 어플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구요.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마켓이 오픈컴텐츠를 제공하면서 정말 다양한 카메라어플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다운받기위해 검색하지 않고 카테고리를 직접 살펴봤는데요. 무음카메라, 푸딩, 로모, 폴라로이드, 감성사진, 라인카메라, 싸이카메라 등 정말 수 많은 카메라 어플이 있었습니다. 모두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없는거고, 일단 특별한 카메라만 다운받아봤는데요. 차근차근 어플소개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툰느낌으로 바꿔주는 manga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킨화면


어플을 실행시킨 화면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선과 글자는 화면에서 나타납니다. 원하는 피사체를 선택하고 하단 중앙에있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사진 배경이나 SNS로 보내기 등 간단하게 조작가능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버튼을 보니 모두 활용가능한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웹툰느낌으로 바꿔주는 manga 카메라 어플로 찍은 맥북에어 키보드 모습


직접 찍은 결과물입니다. 최대한 만화의 느낌을 살리기위해 키보드의 선을 직선으로 긋지않고 손으로 그린듯한 느낌으로 약간 떨림을 주었습니다.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사진을 이렇게 웹툰으로 만드는 능력이 재미있습니다.


manga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저장 또는 공유하는 방법 설명


사진촬영이 완료되고 나면 저장하기 또는 공유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게 되면 카메라롤에 저장됩니다. share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여 계정을 연결해야합니다. 설정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manga 카메라로 share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트위터와 페스이스북 계정 로그인이 필요함


미리 설정하지 않고 share 버튼을 눌렀더니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ok를 누른상태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manga 카메라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을 통해 SNS Setting을 할 수 있음


SNS settings 을 클릭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이 나오는데요. 각각 클릭해서 자신의 계정을 연결하면됩니다. 오른쪽 사진에 페이스북은 파란색이 트위터는 검정색인데요. 파란색으로 된 페이스북은 연결된 상태를 트위터의 검정은 계정이 연결되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설정이 영어라서 다행이네요. 설정까지 일본어였다면 무용지물어플이 될뻔했습니다. 이거 어플 사용을 위해 일본어 공부도 해야하나요?ㅎ


manga 카메라 배경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음. 혹은 마켓을 통해 유료, 무료로 구입가능함


배경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배경이 있는가하면 스토어에서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실 기본배경만으로도 충분하기 대문에 굳이 유료배경을 다운받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배경을 선택해서 사용해보세요.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기에는 충분할 겁니다.


사진촬영 후에 배경을 변경할 수도 있는데, 촬영후 하단 왼쪽에 나타난 버튼을 클릭해 현재 촬영한 사진의 배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켓은 기본제공배경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바구니 모양을 클릭하면 나타납니다.


manga 카메라 어플로 찍은 웹툰느낌의 사진을 share 하여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는 방법


그럼 사진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촬영한 사진에서 share 버튼을 눌러 사진에 코멘트를 남깁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한국어 배경도 생겼으면 하는건데요. 저의 소망을 담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사진전송이 빠르고 간편하네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사진의 크기는 480x680 입니다. 약200kb 정도 됩니다. 포스팅할 때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것 같네요.


웹툰 카메라 어플인 manga 를 이용해 페이스북에 사진을 공유한 모습

페이스북에 공유된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찍고 공유하기도 쉽네요. 정말 유용하게 어플을 사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팍팍듭니다. 왠지 이 어플을 가지고 만화 한편도 제작해보고 싶은데요. 차후 차차 기획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 구애받지 않고 이제 만화어플을 이용해 사진촬영해보는건 어떨까요? 재미있는 어플이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 손가락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돈이 들지않지만 글쓴이에겐 큰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스마트폰/어플추천 , , , , , , , , , , , , , , , , , ,

  1. 일본어만 아니라면 당장 다운받아 볼텐데요 -ㅁ-;;
    아쉬운점은 그것뿐이네요~ ㅠㅠ

  2. 그쵸???ㅠㅠ
    글자가 없는 배경도 있긴한데 간헐적이라...ㅠㅠ

  3. 만화 느낌으로 바꿔주는 어플인가봐요 ㅎㅎ
    신기하네요 ^^

  4. ㅎㅎㅎㅎ맞아요~~~ㅎㅎ
    잼있드라구용~ㅎ
    앞으로 포스팅에 한번 써볼려구요~ㅎ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