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 13인치 정품 윈도우7 설치할까?

2013.08.17 12:23

맥북에어를 사용하면서 생긴 딜레마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대부분 익스플로러이기 때문에 결재나 동영상 강의등을 볼 때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 맥북은 불편한데요. 최근들어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 사용가능하게 바뀌고 있으나 여전히 익스프로러가 대세라는건 어쩔 수 없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맥북에어와 데스크탑을 둘다 가지고 있으면서 용도에 맞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주로 맥북에어는 포스팅작업이나 포토샵을 하거나 사진을 보관하고 아이폰5 백업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무방한데요. 서브로 데스크탑은 결재를 하거나 동영상 강의를 보는데 사용했었습니다.


이렇게 이분법적으로 사용하다보니 불편하더군요. 맥북에어에 윈도우를 깔려면 처음부터 윈도우 환경의 노트북을 사는게 맞다라고 생각했던터라 맥북에어에 윈도우 설치를 꺼리고 있었습니다. 대부분 이동하면서 작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맥북에어를 더 많이 사용하고 외부에서도 여러가지 결재나 동영상을 보는 등 윈도우가 필요할 때가 있어 아쉽더라구요. 결국 맥북에어를 사용한지 일년반만에 윈도우7 설치를 감행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어둠의 경로를 이용해 설치해보려고 했으나 수십번의 시도 끝에 끝내 실패해버리고 윈도우 정품CD를 구입했습니다. 컨시어지매장에서 구입했는데 한군데서는 25만원을 하더군요. 아마도 여러대의 PC에 사용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요. 굳이 그럴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한대의 PC에만 설치가능한 윈도우를 구입했습니다. 19만원인가 주고 산것 같습니다.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네요. 어쨌튼 역시 정품씨디를 이용하니 어둠의 경로를 이용했던 저를 비웃기라도 하는 단 한시간도 안되서 설치가 완료되더군요.


역시 돈이 좋긴 좋네요. 돈 안들이려다 고생만 실컷하고 정품을 사서 설치하니 좋긴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미 많은분들이 포스팅도 하셨고 혹시 설치가 힘드신 분들은 CD 구입처에 부탁하면 설치도 해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백화점내에 있는 매장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일반 컨시어지매장에서는 설치비도 3만원(?) 인가를 별도로 받는다고 하더군요. 어쨌튼 설치하고 나니 어떤 점이 좋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윈도우를 부팅시키기 위한 화면입니다. 전원버트을 누르고 스페이스바 왼쪽에 있는 option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mac 환경으로 바로 부팅시키고 싶다면 기존과 같이 전원버튼만 누르시면 되구요. 윈도우 화면으로 부팅할 때만 위와 같은 절차로 하시면됩니다.





확실히 윈도우환경이 부팅속도가 느리긴하군요. 맥환경에 적응되어 있어서 그런지 윈도우 부팅할 때는 속이 터지네요. 어쩔 수 있나요~~ 그래도 사용해야하는 걸요.

아무튼 윈도우 환경이 부팅되고 나면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와 동일합니다. 필요한거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저는 일부러 이것저것 프로그램 설치안했습니다. 안그래도 맥북에어는 하드용량이 부족한데 너무 무겁게 이것저것 깔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요.


윈도우를 설치하니 좋은 점은 앞서 말한 맥환경에서 할 수 없었던 작업들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맥북에어처럼 하드용량이 부족한 분들은 고려해보세요. 윈도우 설치 시 동일하게 파티션을 나눴더니 윈도우는 그럭저럭 쓸만한데 맥에서 사진저장이나 파일같은거 저장하기 용량이 부족하네요.





그리고 또 하나 팁을 드리자면 윈도우 화면에서는 맥환경으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부트캠프가 있습니다. 그러나 맥환경에서 윈도우로 올 수 있는 건 처음과 같은 방법 밖이네요.





아무래도 윈도우7을 설치하지 않았을 때랑 비교하면 역시 설치한 것이 좋긴합니다. 아무래도 많이 익숙한 환경이기도 하구요. 사실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좀더 편리하다는 것은 확실하니 윈도우 환경이 필요하신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다만 노트북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조언드릴 부분은 만약 맥환경에 적응하기 어렵다거나 윈도우를 주로 사용해야한다면 맥북에어 비추입니다. 대부분 저처럼 사용하다가 결국 맥북에어에서 윈도우 환경만 쓰고 맥환경은 버리는 분들 봤거든요. 그럼 사실 맥북살 필요없잖아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신고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노트북/맥북에어 13 , , , , , , ,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