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 넘어서 만나는 남자 범생이가 좋을까? 선수가 좋을까?

2012.05.24 09:13


짝 59회 출연자들은 결혼을 하고 싶은 30대 특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결혼을 하고 싶다는 명확한 이유 때문이었는지 출연자 모두 단연 진지하게 임했고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것도 명확했습니다. 출연자들이 자기소개를 하면서도 보여주는 장기도 일본어로 야구중계를 하는 등 사회생활을 하면서 익힌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나이가 많다보니 연애경험이 풍부한 출연자가 눈에 띄었는데 그중에서 남자1호는 2년동안 200명의 여자와 소개팅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남자 6호는 100개국을 다니며 흑인, 백인에 관계없이 여자침구를 수도없이 만나봤다고 합니다.

짝을 보면서 과연 남자1호와 6호는 자랑하듯이 자신의 연애전력에 대해서 말하는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과연 여자들은 연애경험이 많은 남자와 연애경험이 없는 남자 중 어떤 남자에게 호감이 더 갈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연애유무를 보고 사람에 대한 호감도를 정한다는게 잘못된 것일 수도 있지만 연애경험에 따라 여자를 대하는 방법이라든지 여자의 심리를 이해한다는지에 대한 부분이 다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두 인물이 있다고 가정을 했을 때 여자는 어떤 인물을 택하게 될까요?

모태솔로, 짝, 짝59회, 짝28기, 솔로탈출방법, 여자심리, 연애공부, 연애잘하는방법, 소개팅성공하는방법, 여자마음, 솔로탈출, 여자친구, 소개팅, 미팅 #1



두 사람 중에 한 사람만 선택해야 한다면? 당신은?

2대 2 소개팅자리에 나가게 됐습니다. 남자 2명 중 한 남자는 박사출신으로 대기업과장이나 오랫동안 공부를 하다보니 30년 동안 연애 경험이 전무합니다. 즉 모태솔로입니다. 나이가 들다보니 연애도 하고 싶고 결혼도 해야겠다는 마음에 최근 1년동안 200번의 소개팅을 하지만 소개팅을 하는 번번히 여자쪽에서 거절을 합니다. 한번 만나보고는 애프터신청을 해도 받아주지 않아 한번이상 만나본 여자가 없습니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어 오늘도 이 소개팅자리에 나왔습니다.

다른 남자는 자유분방한 삶을 즐기고 있는 프리랜서입니다. 세계 100여개국을 돌아다니며 만나 본 여자도 국가를 넘나듭니다. 남다른 특유의 유머감각 때문인지 말을 하면 웃음을 자아냅니다. 항상 자신감에 차있는 듯한 말투와 행동들이 거침없습니다. 여자친구는 많았지만 진지하게 결혼을 생각하며 만나야겠다는 생각에 이번 소개팅자리에 나오게 됐습니다.

여자들이 소개를 하는 과정을 봤을 때는 아무래도 30년 동안 모태솔로인 남성보다는 많은 연애경험이 있긴 하지만 자유분방한 남성에게 더 호감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태솔로인 남성은 많은 소개팅을 통해서 여자를 만나보긴 했지만 여성이 어떤 부분을 좋아하고 어떤 대화를 해야되는지에 대한 캐치가 잘 안되기 때문에 대화를 나눌 때 본인을 어필하기를 낯설어 합니다. 수줍음도 타고 자신감없는 말투에 여성을 배려한다고 모든 결정권을 여성에게 떠넘깁니다.

반면에 연애경험이 많은 아뷰분방한 남성의 경우 여성이 어떤 부분을 좋아하는지 위트있는 대화를 하면서 호감이 가는 발언과 행동을 합니다. 아무래도 자신은 많은 연애 경험을 가지고 있으므로 여성을 대하는데 있어서는 자신감이 넘쳐납니다. 음식이나 음료를 시키는 등 결정을 할 때도 의사를 물어보긴하지만 아무거나 상관없다는 여성의 말에 주문도 알아서 척척 해버립니다.

가상의 두 남성의 모습을 봤을 때 당연히 호감을 가지는쪽은 연애경험이 많은 남성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처음 대면을 하자마자는 상대방의 외모에 끌립니다. 하지만 대화를 하다보면 여성이 호감이 가질 수 밖에 없는 남성은 당당하면서 위트있는 말을 하는 남성에게 단연 호감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에다가 배려를 하지만 여성이 선택을 하지 못할 때 의사결정까지 내려주는 남성이 단연 호감을 얻는 방법입니다.

모태솔로, 짝, 짝59회, 짝28기, 솔로탈출방법, 여자심리, 연애공부, 연애잘하는방법, 소개팅성공하는방법, 여자마음, 솔로탈출, 여자친구, 소개팅, 미팅 #2


하나에서 열까지 말해줘야하는 초보보다 알아서하는 베테랑이 좋다

아무래도 연애도 공부와 마찬가지로 하면 할 수록 늡니다. 남자와 여자는 생물학적인 부분부터 뇌의구조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말을 해도 남자와 여자는 완전히 다르게 해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애를 많이 하면 할수록 이성에 대한 공부가 저절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연애도 학생처럼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의 등급벼로 나뉘어서 생각하면 쉴울 것 같습니다. 즉, 30년 동안 모태솔로의 경우는 초등학생에 비하면 됩니다.

만약 남녀 모두가 어린 20살이라면 서로 맞춰가면서 하나씩 서로에 대해 공부를 해가면 되지만, 이미 무르익을 때로 익은 30대의 여자에게 초등학생 수준의 연애 경험을 가진 남성이 대시를 한다면 당연히 시시하게 생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연애경험이 많다고 이성에 대해서 다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연인간에 다툼이 생겼거나, 어떤 상황에서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은 자연스럽게 연애경험에서 나온다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연애도 공부가 필요한 이유

처음부터 연애에 대해서 자신이 없는 분들은 연애대해서 공부를 해야합니다. 어릴적에 보면 굳이 지금은 필요없는 피아노학원, 컴퓨터학원, 수학, 태권도 학원을 다니면서 여러가지 재능들을 배웠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굳이 필요없는 것들을 왜 다 경험하는 학원을 다녔는지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그 때 다녔던 학원들이 은연중에 몸속에 남아있어 학교공부를 하는데 도움을 줬을 것입니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연애 실전에 필요한 것은 사전에 하는 연애에 대한 공부입니다.

카사노바처럼 이미 여성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몸에 베어있는 사람이라면 따로 공부할 필요가 없지만, 여성에게 관심 받고 싶고 연애를 하고 싶은데 생각처럼 잘되지 않는다면 그 원인을 알고 사전에 공부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학생이 되어서 친구들과 했던 가장 많은 말이 "내가 초등학생 때 공부를 안해서 이 대학왔지. 그때 공부를 내가 했으면 서울에 갔다." 였습니다. 즉 공부를 안해서 못한거지 머리가 좋지 않아서 못한거라는 말이 아니라구요. 그런데 현실은 그게바로 머리가 좋지 않아서 못한거 맞습니다. 연애도 그렇게 생각하면 쉽습니다. 연애를 못하는 것은 연애를 못하는 뇌구조기 때문에 그렇다구요. 그러니깐 열심히 학습하고 공부를 통해서 잘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태솔로 여러분 모두다 솔로탈출하시길 기원드립니다.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일상다반사 , , , , , , , , , , , , ,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