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발된 KT 아이폰5 개봉기 & 상세 외관사진

2012.12.08 14:13

 9월에 아이폰5 발표가 있었고 거의 3개월만에 한국에도 아이폰5가 정발되었습니다. 아이폰5 첫 출시국에 대한민국이 들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애플사의 보안유지라는 점에서 대한민국의 전파인증이 걸림돌이라는 말이 있더군요. 어쨌거나 아기다리고 고기다리던 아이폰5가 12월 7일에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지인께서 미리 예약하신터라 오늘 드디어 아이폰5를 받아봤네요.


물론 아이폰5가 발표되고 해외판을 구매하셔서 개봉기를 올리신분들이 많지만, 한국판 정발된 단말기라는 점에서 개봉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화이트컬러로 구매하였고, 케이스도 깔금한 화이트컬러입니다. 이전아이폰 4, 4S와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진 느낌은 없더군요.



뚜겅을 열어보니 아이폰5가 바로 나옵니다. 요즘에 스마트폰의 패키지가 보통은 이렇게 되어있더군요. 깔끔한 디자인이면서 가장 중요한 핸드폰을 포인트로 잡고 있네요.



아이폰5의 앞면입니다. 폭은 기존과 똑같지만 아래로 길어진 모습이 한눈에도 딱 듸는데요. 어플이 4줄정렬에서 5줄 정렬되면서 아이콘 크기도 미세하게 작아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왼족에는 기존과 같이 물리적인 버튼이 있습니다. 길이가 길어지면서 버튼들이 약간 밑으로 내려온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그립감이 좋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판단되네요. 



정면 카메라는 중앙에 배치되어 있군요. 뭔가 모르게 어색한 느낌입니다. 항상 카메라를 한 쪽으로 치우쳐있었는데, 요렇게 중앙에 위치해있으니깐 약간 어색한 느낌이네요.



아이폰5에서 크게 변화된 부분이 바로 라이트닝 커넥터입니다. 아무래도 라이트닝으로 바뀌면서 스피커가 좀더 일체형 느낌이 되었네요. 그리고 상단에 있던 이어폰 단자가 아래쪽으로 내려왔습니다.



KT에서 기본으로 제공된 아이폰5 케이스입니다. 지금껏 스마트폰 케이스가 지급되지 않았는데, SK와 KT 모두 아이폰5 가입자를 잡기위한 방책인 것 같네요. 그런데 약간 허접한 느낌은 뭘까요? 이왕주는거 좀더 좋은 걸로 주지하는 마음이 들더군요. SKT는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한 케이스를 지급하던데, 약간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물론 케이스 때문에 통신사를 선택하진 않을테지만 머 아무튼 아쉬운 느낌은 있습니다.



화이트컬러라 깔끔한 느낌은 있네요. 아랫부분에 스피커와 이어폰 단자등이 많으니깐 케이스가 뚫려있네요.



사이드부분은 구멍이 잘 맞게 뚤려져있네요.





윗면입니다. 전원버튼만 있어서 뭔가 모르게 깔끌함 느낌입니다. 다이아몬드 컷팅이 눈에 확 띄는군요.



라이트닝 커넥터의 모습입니다. 




번들이어폰입니다. 커널형이 아니라는 점에서 약간 아쉬운감이 있네요.



충전기입니다.


간단하게 정발된 KT 아이폰5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외관만 살펴본거라 뭐가 좋다 나쁘다 말하기는 힘들지만, 역시 애플답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후면부네요. 다음에는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스마트폰/아이폰5 , , , , , , , , , ,

  1. 아아 탐나네요 ㅎ
    잘 보고 갑니닷..^^

  2. 그쵸그쵸???ㅎㅎㅎ
    저도 탐납니다~~탐나요~ㅎㅎ

  3. 하나 사고싶긴하지만 s인생이라 저는 5s로 가야될듯 싶네요~^^

  4. ㅎㅎㅎㅎㅎ저두요~~ㅎㅎㅎ
    고민입니다~
    약정 떠안고 갈지~~~ㅠㅠ
    보니깐 더 탐나기도하고~~ㅠ

  5. 길이만 길어졌는데도 새로워보이네요 ㅎㅎ
    역시 아이폰은 스타일이 좋은것 같아요 ㅋㅋ~~

  6. 그쵸???ㅎㅎㅎ
    정말 아이폰5를 사야되나 싶네요~~~ㅎㅎㅎ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